SMTP 차단 (비밀번호 입력 오류)

비정상적인 메일 접근시도를 감지했을 경우 메일 계정은 잠금 설정 되며, 잠금 설정된 계정은 기업관리자 계정에서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.


STEP 1


다음과 같은 알림 창이 표시됬을 경우 비밀번호 10회이상 오류로 인한 차단(SMTP 차단)이 되었으므로 기업의 메일관리자에게 문의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. 비밀번호를 10회 이상 틀리지 않았는데 알림 창이 표시된다면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 인한 오류일 수 있습니다.

1 아웃룩등 POP3설정한 메일 서비스에서 계정등록(자동로그인) 설정이 되어있는 상태일 때 웹메일의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아웃룩의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았을 경우

2 메일 계정의 정보 유출로 인한 외부에서의 메일 로그인 접속 시도 (해킹 위험)


STEP 2


아웃룩 사용 중 해당 알림 창이 나타났을 경우 암호를 웹메일의 계정 암호를 다시 한번 입력합니다. 웹메일의 암호와 일치하게 입력하였지만 해당 알림 창이 계속 나타난다면 계정 잠금(SMTP 차단)된 상태입니다. 계정 잠금(SMTP 차단)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.

1 아웃룩등 POP3설정한 메일 서비스에서 계정등록(자동로그인) 설정이 되어있는 상태일 때 웹메일의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아웃룩의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았을 경우 (비밀번호 불일치)

2 아웃룩등 POP3설정한 메일 서비스에서 20MB 이상의 첨부파일을 발송할 경우 (20MB이상의 첨부파일은 웹메일로 발송해 주시기 바랍니다.)

3 한번에 비정상적으로 많은 사람에게 메일을 발송할 경우 (헤커가 E-mail 해킹 후 사기 메일을 발송할 때 사용되는 방식)